본문 바로가기
DOG AZIT

곰 같은 외모를 가진 차우차우에 대해 알아봐요

by 펫지트 2020. 11. 13.

안녕하세요~ 펫지트에요=ㅅ =

 

차우차우는 불만이 있는듯한 표정이 귀여운 중국 견종이에요.

오늘은 독특한 매려을 지닌 차우차우에 대해 같이 알아봐요:)

 

평균적으로 48~60cm에 체중은 25~27kg까지 자라는 대형견이에요. 머리쪽 털이 풍부하고 곰과 비슷하게 생겨서 색다른 매력을 가졌어요. 근육이 많고 걸을때 보폭이 좁아서 독특하게 보이기도 해요.

 

차우차우는 장모종으로 인상적인 특징은 파란색을 띄는 혀에요. 강아지때는 보통 분홍색인데 성장하면서 파랗게 된다고 해요. :)

 

차우차우의 기원은 명확하지 않지만 중국 북부에서 탄생했다고 해요. 한나라 시대의 도자기에 차우차우와 비슷한 개의 디자인 때문에 최소한 20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도 해요.


경비견이나 사냥개로 사육되고 썰매를 끄는 개로도 키워졌다고 해요. 차우차우라는 이름에는 여러가지 설이 있는데 1700년대에 동인도 회사가 이 개를 운반하면서 화물의 명세서에 차우 차우고 썻다라는 설도 있어요:) 


침착하고 경계심이 강해서 낯선 사람이나 가족들에게도 경계하는 태도를 취하기도 해서 처음 반려견을 키우시는 분들에게는 어려울 수도 있는 종이에요.

 

주인에게는 충성심을 보이지만 고집이 쎈 경우도 있어서 훈련을 시킬때 이런 모습을 보인다면 무리하게 가르치지 말고 천천히 끈기 있게 노력하는게 좋다고 해요. 하지만 혈통에 따라서 달라진다고 하니 평균적인 성격은 아니에요.

 

차우차우는 대형견이라서 많은 운동량이 필요할것 같지만 생각보다 운동량은 적은편이에요. 하지만 매일 산책을 필수에요. 그리고 머리에 털이 많아서 더위에 약한 편이라 자주 빗질을 해주시는게 피부병 예방과 건강에 좋아요:)

 

관절이 약해서 걷는 모습이 평소와 다르거나 눈꺼풀이 처져 있어 눈병이 자주 걸리는 종이라서 자주 눈을 문지르거나 눈곱이 많이 보인다면 동물병원에서 검사를 받아보시는게 좋아요.

 

섬세한 성격을 가져서 소란스러운 곳은 좋아하지 않는다고 해요. 어린 자녀나 손님이 많이 오는 가정에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수 있어요. 조용하고 아늑한 혼자만의 공간을 제공할 수 있는 분들이 키우시는 걸 추천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