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OG AZIT

슈나우저 성격에 대해 알아봐요

by 펫지트 2020. 12. 4.

안녕하세요~ 펫지트에요=ㅅ =

 

슈나우저는 영리하고 밝으며 활발해서 뛰어 노는 것을 아주 좋아한다고 해요. 주위에서도 슈나우저를 키우시는 분들을 자주 볼 수 있는 인기 견종 중 하나에요.

 

오늘은 슈나우저에 대해서 같이 알아봐요:)

 

슈나우저는 활동량이 많아 반려견과 함께하는 스포츠나 야외 활동을 즐기고 싶은 분에게 좋은 선택이에요. 매일 산책을

함께한다면 반려견과 주인도 건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다정하고 친밀감이 높아서 길들이기도 쉬운 편이라서 초보 견주라도 키우기 쉬운편이네요. 어린 아이가 있는 집에서 키우기 괜찮은 견종 중 하나라고 해요.

 

슈나우저는 기억한 것에 대해 규칙 정하고 그에 따라 행동하는 면이 있어서 강아지때 부터 정확하게 훈련을 해주셔야 해요. 일관되지 않은 훈련은 혼란을 부추기기도 해서 조심해주셔야 해요. 가정에서 키울때 가족들이 슈나우저를 대하는 방식이나 태도를 일관되게 해주시는게 좋아요:)

 

신뢰하는 사람에게는 쉽게 친밀감을 표현하지만 경계심도 강한 특징도 가지고 있어요. 산책 중 만난 다른 개에게 짖거나

집에 찾아온 낯선 손님에게 계속 짖는 경우도 있어요. 이럴때 동요하거나 큰소리로 야단친다면 슈나우저는 당황해서 계속 짖어 버리기도 해서 마음을 진정시켜 주시는게 가장 좋은 대처법이에요. 

슈나우저는 주인의 감정을 잘 느끼는 견종 중 하나에요. 주인이 슬프거나 기쁜 감정을 잘느끼기 때문에 계속되는 우울이나 슬픔, 화남 등의 감정을 공유했을때 큰 스트레스로 작용할 수도 있다고 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