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OG AZIT

우리 반려견 꿀 먹어도 될까요?

by 펫지트 2020. 10. 20.

안녕하세요~ 펫지트에요=ㅅ =

 

꿀을 먹다가 애처롭게 처다보는 반려견의 모습을 보신 분들도 있을거에요. 그럴때 꿀을 줘도 괜찮을까 고민해보신 적이 있다면 오늘 펫지트와 같이 반려견 꿀 먹여도 되지는 같이 알아봐요:)

 

꿀을 가공이 아닌 천연 상태의 당분을 가지고 있는 꿀은 미네랄, 비타민, 항상화 물질도 골고루 포함하고 있어 건강식품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거에요. 


또한 목이 안 좋거나 잦은 기침이 날 때 약처럼 꿀물을 타서 마시기도 하는데요. 그렇다면 강아지들도 캑캑 기침을 할 때

꿀물을 줘도 되는지 고민이 될거에요.

우선 강아지가 꿀을 먹는 것으로 치명적인 건강상의 문제가 발생할 일은 낮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적절한 꿀을 일정량 섭취해 주는 것은 괜찮아요. 하지만 강아지가 아래의 경우에 해당한다면 강아지 꿀 급여를 자제해 주셔야 하는데요:)

 

강아지가 당뇨를 앓고 있는 경우에는 꿀이 일시적으로 인슐린 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며 꿀 속의 당분이 충치 등 치주 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요. 가급적이면 급여하지 않거나 급여해도 양치를 해주세요. 

 

또 꿀은 상당히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체중 관리인 강아지들에게는 급여를 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이 외에도 어린 강아지들한테는 좋지 않아요. 그 이유는 꿀을 먹었을 때 소화하기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이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