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OG AZIT

강아지가 구토 원인 색으로 알아봐요

by 펫지트 2020. 10. 12.

안녕하세요~ 펫지트에요=ㅅ =

 

우리 강아지가 갑작스레 구토를 하게 되면 어디가 아픈가 무엇을 잘못먹었나 많은 생각이 들게 되요.

그럴 경우구토 색으로 원인을 알아보아요:)

 

노란색 구토

노란색 구토는 위가 비어 있는 상태에서 위액을 토해내는 공복성 구토 증상이에요. 공복시간이 길어져서 토하는 경우가 많으며 식습관과 식사 간격에 큰 영향이 있는 구토 증세라고 해요. 

 

어린 강아지일 경우 공복시간이 길어지면 노란색 구토를 할 확률이 높으니 여러번 나눠서 급여를 하시는 게 좋아요:)

 

투명한 무색 구토

투명한 구토는 물이나 위액이 역류할 때 나오는 구토인데요. 한번 정도는 문제가 없는 경우도 많지만 지속적으로 구토를 할 경우 동물 병원에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투명한 무색의 구토를 거품과 함께 뱉는 경우는 투명한 토가 역류할 때 공기를 삼켜 발생한다고 해요. 투명한 토사물은 대부분 침, 물, 위액으로 이루어져있어 한 두번의 증상으로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여러번의 구토를 하게 된다면 병원으로 가셔서 수의사 상담을 받으셔야 되요.

 

그리고 강아지가 구토를 한 후에 하루정도는 꼭 유심히 지켜봐주셔야 해요:)

 

녹색 구토

녹색 구토는 십이지장에서 올라오는 담즙이 포함되어 진한 녹색을 띈다고 해요. 이럴 경우 췌장 쪽이 좋지 않은 경우이기 때문에 바로 병원에 가봐야해요!!

 

다량의 잔디를 섭취할 경우 녹색토를 할수 있고 노란색 구토와 마찬가지로 담즙이 섞여 진해진 녹색 구토일 수도 있어요:)

 

핑크색 or 진한 갈색 구토

핑크색이나 진한 갈색의 구토는 입 속, 식도, 위, 장에 상처가 있어서 소량의 출혈이 있는 경우에요. 상태를 보아 계속 구토를 한다면 바로 동물병원에 가서 원인을 찾아보는 것이 좋아요.

 

혹시 빨간색 토를 한다면 출혈이 많아 생명이 위험해질 수 있으니 바로 병원에 데려가야 되요:)

 

댓글